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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rdware and Software Specifications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양)
    English/Unreal Engine 5 Document 2023. 8. 11. 01:07

     

    이 페이지는 언리얼 엔진 5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요구사항에 대해 다룹니다. 또한, 언리얼 엔진 설치 프로그램 안에 포함되어 있는 필수요소 설치 프로그램에 의해 무엇이 설치되는지 설명합니다.

     

     

    하드웨어 권장 사양

    운영체제 윈도우 10 64bit 1909 수정버전 .1350 이상 또는 2004, 20H2 수정버전 .789 이상
    프로세서 쿼드코어 Intel 또는 AMD, 2.5Ghz 이상
    메모리 8 GB RAM
    그래픽 카드 DirectX 11 또는 12 호환 그래픽 카드
    RHI 버전 DirectX 11: 최신 드라이버
    DirectX 12: 최신 드라이버
    불칸: AMD (21.11.3+) 그리고 NVIDIA (496.76+)

     

    N O T E

    나나이트 그리고 루멘과 같은 언리얼 엔진 5의 렌더링 기능들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이 페이지의 UE5 렌더링 기능 요구사항을 보십시오.

     

     

    소프트웨어 최소 요구사항

    엔진 또는 에디터를 구동하기 위한 최소 요구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진 구동
    운영체제 윈도우 10
    DirectX Runtime DirectX End-User Runtimes (June 2010)

     

    엔진으로 개발하는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요구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진으로 개발
    모든 엔진 실행 요구사항(자동으로 설치됨)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 비주얼 스튜디오 2022
    iOS 앱 개발
    iTunes 버전 iTunes 12 이상

     

     

    필수요소 설치 프로그램에 의해 설치되는 소프트웨어

    언리얼 엔진은 에디터와 엔진을 구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몇 가지 DirectX 컴포넌트들과 Visul C++ 재배포가능 포함)을 설치하는 필수요소 설치 프로그램을 포함합니다. 에픽 게임즈 런처를 통해 언리얼 엔진을 설치할 때, 런처는 자동적으로 이러한 필수요소들을 설치합니다. 그러나, 만약 소스로부터 언리얼 엔진을 빌드하거나 특정 목적을 위해(예를 들어 Swarm Agent로서 활동하기 위한 새 컴퓨터를 설정할 때)모든 언리얼 엔진 필수요소를 설치한 컴퓨터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면, 필수요소 설치 프로그램을 스스로 구동시킬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언리얼 엔진 설치 위치 아래의 Engine/Extras/Redist/en-us 폴더 안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N O T E

    32비트 플랫폼 지원은 언리얼 엔진 5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만약 언리얼 엔진 소스 코드를 얻기 위해 Perforce를 사용한다면, 미리 컴파일된 바이너리 또한 Perforce 저장소의  Engine/Extras/Redist/en-us 폴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위한 소스는 Engine/Source/Programs/PrereqInstaller에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필수요소 설치 프로그램에 의해 설츼되는 소프트웨어들의 목록입니다.

    DirectX 컴포넌트 Visual C++ Redists
    XInput 1.3 (April 2007) Visual C++ 2010 CRT
    X3DAudio 1.7 (February 2010) Visual C++ 2010 OpenMP library
    XAudio 2.7 (June 2010) Visual C++ 2012 CRT
    D3D Compiler 4.3 (Jume 2010) Visual C++ 2013 CRT
    D3DCSX 4.3 (June 2010) Visual C++ 2015 CRT
    D3DX9 4.3 (June 2010) Microsoft Visual C++ 2015-2022 재배포가능
    D3DX10 4.3 (June 2010)  
    D3DX11 4.3 (June 2010)  

     

    N O T E

    위 리스트에서 가장 중요한 DirectX 컴포넌트들은 XInput, X3DAudio, 그리고 XAudio 종속성입니다. 이것들은 DirectX 표준 설치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수동으로 설치하거나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배포되어야 합니다.

     

    W A R N I N G

    DirectX 12를 요구하는 몇몇 언리얼 엔진 기능들은 또한 최소 윈도우 10 버전 1703(윈도우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을 요구합니다. 나나이트, 가상 그림자 맵, 그리고 루멘과 같은 기능들을 지원하는 최고의 경험을 위해, 윈도우 10 버전 2004 또는 20H2를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각각의 카드 제조업체로부터 안정적인 최신 릴리즈를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 AMD 드라이버 다운로드
    • Intel 드라이버 다운로드

     

     

    성능 노트

    밑의 사양은 Epic(a Lenovo P620 Content Creation Workstation, standard version)에서 전형적인 시스템을 대표합니다. 이것은 언리얼 엔진 5로 게임을 개발하는 데 이상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 운영체제: (2h22) • 파워 서플라이: 1000W 파워 서플라이 유닛 • RAM: 128GB DDR4-3200 • 프로세서: AMD Ryzen Threadripper Pro 3975WX Processor - 128MB Cache, 3.5 GHz base / 4.2 GHz turbo, 32 Cores / 64 Threads, 280w TDP • OS Drive 1 TB M.2 NVMe3 x4 PCI-e SSD • DATA Drive 4 TB Raid Array - 2 x 2TB NVMe3 x4 PCI-e SSD in Raid 0 • GPU: Nvidia RTX 3080 - 10GB • NIC 1GBPS on-board + Intel X550-T1 10G PCI-e Ethernet adapter • TPM Compliant

     

    N O T E

    만약 Xoreax Incredibuild(개발 도구 패키지)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12 ~ 16 코어를 가진 기기로 컴파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UE5 렌더링 기능들을 위한 요구사항

    언리얼 엔진 5의 몇몇 렌더링 기능들은 최소 사양과는 다른 요구사항들을 가집니다.

     

    N O T E

    밑의 정보는 Windows에만 적용됩니다. 다른 운영체제를 위한 사양들은 추후 업데이트에서 추가될 것입니다.

     

    UE5 기능 시스템 요구사항
    Lumen Global Illumination
    and Reflections
    소프트웨어 레이 트레이싱:
    셰이더 모델 5 지원과 함께 DirectX 11을 사용하는 비디오 카드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
    DirectX 12를 지원하는 윈도우 10 1909빌드 .1350 또는 더 최신
        윈도우 10 버전 1909 -- 수정버전 넘버는 .1350 이상이어야만 합니다.

    다음 그래픽 카드들 중 하나
        NVIDIA RTX-2000 시리즈 이상
        AMD RX-6000 시리즈 이상
        Intel® Arc™ A-시리즈 그래픽 카드 이상
    Nanite Virtualized
    Geometry
    모든 윈도우 10 1909빌드.1350 또는 더 최신, 그리고 DirectX 12 Agility SDK를 지원하는 윈도우 11 가 지원됩니다.
        윈도우 10 버전 1909 -- 수정버전 넘버는 .1350 이상이어야만 합니다.
        윈도우 10 버전 2004 그리고 20H2 -- 수정버전 넘버는 .789 이상이어야만 합니다.
        DirectX 12 (셰이더 모델 6.6 atomics), 또는 불칸 (VK_KHR_Shader_atomic_int64)
            SM6는 반드시 프로젝트 세팅 내에서 활성화해야 합니다. (새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On)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Virtual Shadow Maps  모든 윈도우 10 1909빌드.1350 또는 더 최신, 그리고 DirectX 12 Agility SDK를 지원하는 윈도우 11 가 지원됩니다.
         윈도우 10 버전 1909 -- 수정버전 넘버는 .1350 이상이어야만 합니다.
         윈도우 10 버전 2004 그리고 20H2 -- 수정버전 넘버는 .789 이상이어야만 합니다.
         DirectX 12 (셰이더 모델 6.6 atomics), 또는 불칸 (VK_KHR_Shader_atomic_int64)
         SM6는 반드시 프로젝트 세팅 내에서 활성화해야 합니다. (새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On)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Temporal Super Resolution 셰이더 모델 5를 지원하는 아무 비디오 카드에서 동작하지만, 셰이더당 8UAV의 제한은 성능 영향을 가집니다. Temporal Super Resolution 셰이더는 셰이더 모델 6를 지원하는 D3D12에서 가능한 16비트 타입으로 컴파일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2/en-US/hardware-and-software-specifications-for-unreal-engine/

     

    Hardware and Software Specifications

    Minimum and recommended hardware specifications and necessary software for developing with Unreal Engine.

    docs.unrealengine.com

     

     

    prerequisite : 필수요소

    dependencies : 종속성

    manually : 수동으로

    implication :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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